씨앗책 후원하기 – De Kleine Boekwinkel 아주 작은 책가게

씨앗책 후원하기

🌱현재 씨앗책 모집은 한국에서만 진행하고 있습니다.
🌱씨앗책 나누기는 연중 가능합니다.

 


네덜란드 및 기타 유럽 국가의 한국책 독자들과의 책공유에 참여해 주실 ‘씨앗책’ 후원회원을 모집합니다!

아주 작은 책가게는 한국의 독자들이 다 읽고 책장에 꽂아둔 책들을 후원받아 유럽의 한국책 독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통로 역할을 합니다. ‘책’이라는 연결고리를 통해 한국과 유럽의 독자들이 간접적으로 소통하고 공감하고 연대하게 될 것입니다.

 

아주 작은 책가게의 취지에 공감하신다면 ‘씨앗책’ 후원회원으로 참여해 주시겠습니까?

 

📕모집하는 책 종류

씨앗책 후원회원은 책가게의 후원자인 동시에 북큐레이터이기도 합니다. 소설, 시, 수필, 인문, 사회, 문화, 역사, 종교, 여행, 어린이/청소년, 독립출판물 등 분야에 해당하는 도서 중에서 유럽의 독자들과 공유하고 싶은 책을 골라서 보내주세요. [ ※제외: 정기간행물, 참고서, (언어 등) 학습서, 교과서, 요리책, 미용/인테리어 관련책, 여행안내서 등]

 

📗책의 권수와 상태

책가게의 지리적 특성상 국내 착불비와 해외 배송비가 가장 큰 비용입니다. 한번 후원 시 최소 네다섯권을 나누어 주신다면 국내 택배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. 사용한 흔적(표지에 사소한 상처, 겉표지나 속표지에 서명/선물메세지, 약간의 구겨짐 등)이 있더라도 본문은 깨끗하여 다시 읽는 데에 문제가 없는 상태라면 좋습니다. 밑줄 친 구절이 몇 군데 있거나 페이지가 접힌 흔적이 다소 있어도 괜찮습니다.

 

📘책 보내는 방법

‘씨앗책 모으는 곳’으로 착불 택배(방문 픽업, 편의점 혹은 우체국)로 보내주시면 됩니다. 자세한 주소와 방법은 링크를 통해 후원의사를 밝혀 주시면 이메일로 안내드리겠습니다.

 

📙씨앗책 후원회원 적립금 제도 (잠정적)

씨앗책 후원회원에 대한 작은 보상으로 적립금 제도를 운영하려고 합니다. 보내주신 씨앗책이 유럽에서 공유될 때마다 한 권당 100원씩 적립해 드립니다. [예] 씨앗책 다섯 권을 보내주신 경우, 각 책이 세 번씩 공유되었다면, 적립금 총 1500원.

적립금은 1년에 한 번 정산하여 동네 서점에서 새로운 책을 구입하실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볼 생각입니다. 이런 방법으로 후원회원들은 새로운 책을 만날 수 있고 동네 서점들에게는 작은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입니다.

아직까지 구상 단계이며,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정해지는 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 

✏️씨앗책 후원 신청은 아래 링크을 통해 간단히 하실 수 있습니다

💌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메일(dekleineboekwinkel@gmail.com)로 편하게 질문해 주세요.